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의 데이터는 객체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는다.
-> 객체의 무결성 훼손
=> 메소드를 통해 데이터 변경
- 매개값 검증해서 유효한 값만 데이터로 저장
클래스를 선언 할때 가능하다면 필드를 priavate로 선언 외부로부터 보호하고
필드에 대한 setter 와 getter 메소드를 작성해서 필드값을 안전하게 변경/사용
private 타입 fieldName
//Getter
public 리턴 타입 getFieldName(){
return fieldNmae
}
//Setter
public void setFieldName(타입 fieldName){
this.fieldName = fieldName
}
필드 타입 : boolean
- Getter는 get 시작하지 않고 is 시작하는 것이관례
priavate boolean stop;
//Getter
public boolean isStop(){
return stop;
}
//Setter
public void setStop(boolean stop){
this.stop = stop
}
[Source -> Generate Getters and Setters] 선택시 선언된 필드에 대한 자동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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